와인 이미지

달콤하고 부드러운 디저트 와인 블루넌 아이스와인 Blue Nun Icewine
지역 독일 > 라인헤센
포도품종 실바너 100%
알코올 8% 용량 375ml
등급 Eiswein 시음 적정 온도 6-8℃
테이스팅 노트 야생화 꿀향, 달콤한 오렌지, 잘 익은 복숭아, 시나몬, 호두향이 잘 어우러져 있으며 신선한 과일의 향이 오래도록 지속된다. 달콤함 그 자체로도 훌륭한 맛을 경험할 수 있다.
당도
DRY
SWEET

1 2 3 4 5
바디
LIGHT
FULL

1 2 3 4 5
제품설명

제품설명

세계 최상품의 디저트 와인으로 꼽히는 독일의 아이스와인은 기온이 영하로 내려가 포도가 얼때까지 기다렸다가 이를 수확해 만든다. 이 때 수분이 얼어버리기 때문에 당분이 농축되나 포도나무에서 떨어져 유실되는 경우가 많아 생산량이 적은 귀한 와인이다. 트로켄베렌아우스레제와 함께 독일의 최고급 와인으로 꼽힌다. 블루넌 아이스와인은 푸른 색 병에 골드 라벨이 잘 조화를 이뤄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며 아이스와인을 대표하는 독일 최고의 브랜드이다.
와이너리

와이너리

독일에서 가장 오래된 와인 브랜드 중 하나인 블루넌은 지셸 존에 의해 1921년 설립되었다. 1995년 랑구스 사와 합병되면서 새롭게 태어난 블루넌은 더욱 모던하고 상큼한 와인으로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와인이 되었다.
블루넌은 문자 그대로 '푸른 옷을 입은 수녀'라는 뜻으로, 오래 전부터 와인은 성스러운 장소인 수도원이나 성당에서만 만들 수 있었으며, 그것을 상징하는 의미로 수녀그림이 그려져 있다.
고품질의 포도원액과 어울리는 푸른색의 미려한 병모양은 다양한 계층의 와인 애호가들의 욕구를 언제나 충족시켜 왔다. 블루넌의 오랜 역사와 모던한 기풍은 크발리테츠바인에서부터 아이스바인까지 다양한 브랜드에서 느낄 수 있다.

뉴스

뉴스

  • 뉴스 썸네일
    [와인 for you] 리슬링 한 잔에 시상(詩想)이 번쩍
    맛없는 와인을 마시기엔 인생이 너무 짧다.” 독일 대문호 괴테가 남긴 말이다. 괴테는 소문난 와인 애호가였는데, 그의 와인 사랑은 집안 내력이었던 것 같다. 시장을 역임한 외할아버지는 좋은 와인을 지하실에 배럴째 보관했고, 왕실 고문관이던 아버지도 대단한 와인 수집가였다고 하니 말이다. 괴테는 독일 라인..
    No. 2  GERMANY > Blue Nun
  • 뉴스 썸네일
    괴테가 사랑한 와인 ‘슐로스 폴라즈 괴테 스페셜 에디션’
    밤이면 책 한 권에 와인 한 잔 기울이고 싶어지는 가을이다. 세기의 예술가들도 와인과 함께 문학과 사색을 즐겼다.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을 쓴 독일의 대문호 ‘요한 볼프강 폰 괴테(Johann Wolfgang von Goethe)’도 와인을 좋아하고 빈야드(포도밭)를 거닐며 명상을 즐겼던 것으로 알려져 있다. 생전 그는 어떤 와..
    No. 1  GERMANY > Blue N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