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 이미지

"그로피에는 부르고뉴의 슈퍼스타" - 로버트 파커 도멘 로베르 그로피에 본느 마르 그랑크뤼 Robert Groffier Bonnes Mares Grand Cru
지역 프랑스 > 부르고뉴
포도품종 피노 누아 (Pinot Noir) 100%
알코올 13.5% 용량 750ml
등급 부르고뉴 그랑 크뤼 시음 적정 온도 13-15℃
테이스팅 노트 입 안 가득 다양한 붉은 과실, 농익은 블랙베리의 느낌에 스파이시한 여운이 부드러운 텍스쳐와 함께 전달된다
당도
DRY
SWEET

1 2 3 4 5
바디
LIGHT
FULL

1 2 3 4 5
제품설명

제품설명

손수확한 포도는 자연효모를 사용하며 짧은 시간에 재빨리 약 35도의 온도에서 풍부한 타닌과 색깔을 추출하기 위한 발효과정을 진행한다. 펌핑오버 과정은 하루에 최대 3차례 진행하며 온도를 낮춘 후 약 5일간 저온 침용 과정을 실시한다. 비교적 Young vine에서 생산한 포도는 오크 배럴에서 젖산발효과정을 거친다. 그로피에는 프렌치 오크 배럴 (Vosges (보주) 에서 생산된 나무로 만든 오크배럴) 을 사용하며 숙성과정은 그랑크뤼의 경우는 80% 새 프런치 오크 배럴을 사용하여 최소 12개월 ~ 18개월 동안 진행하며 Racking 은 한번, 병입 전 여과 또는 필터링 과정은 거치지 않는다.
와이너리

와이너리

로버트 그로피에는 정확히 말하자면, 모레 생 드니의 가장 아랫쪽에 위치하지만 모레 생 드니의 와인은 생산하지 않고 주로 샹볼 뮈지니의 소유한 밭에서 생산한 뛰어난 와인들을 선보인다.
특히 샹볼 뮈지니의 1er Cru “Amoureuses” 밭은 그로피에가 가장 많은 면적을 소유하며 와인을 생산함으로써 탑 도메인으로 알려지는데 공헌하였다.
현재 4대째 운영되고 있는 도메인은 “로버트 그로피에” 의 아버지인 “줄스 그로피에”가 1930년대에 본격적으로 주요 밭을 일구며 시작되어 현재는 “로버트 그로피에” 와 그의 아들 “세르쥬 그로피에” 에 의해 운영되고 있다.